저는 올해 1월 말쯤 친구랑 같이 베트남 다낭&호이안 패키지여행을 다녀왔어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중 어떤걸 선택할지 고민하다가 저는 해외여행 경험이 거의 없고, 친구는 유럽 배낭여행 경험이 있어서 그냥 편하게 패키지여행을 가기로 결정했어요. 결과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어요. 특히나 가이드분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셔서 더욱더 즐거운 여행이었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직접 다녀온 다낭&호이안 패키지여행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패키지여행이랑 자유여행중 뭐가 좋을까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처음 가는 곳이라면 패키지여행을 추천드려요. 일단 패키지는 단체로 움직이기 때문에 시간절약이 되고,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쇼핑센터 방문 횟수 등 옵션 사항들을 조절할 수 있고, 현지 맛집 정보 같은것도 얻을 수 있답니다. 반면에 단점은 아무래도 정해진 일정이다보니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없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이건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또한 많은 인원이 이동하기 때문에 안전상의 문제도 고려해야하구요. 만약 혼자가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패키지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참좋은 여행사 어땠나요?
일단 저희는 출발 일주일전에 급하게 예약해서 가게 된거라 저렴한 상품 위주로 알아봤는데 마침 참좋은 여행사에서 2박4일짜리 특가상품이 있더라구요. 근데 알고보니 이 상품이 원래 40만원짜리였는데 우리가 마지막 손님이라 특별히 29만원에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개이득!!! 진짜 운이 좋았던 거 같아요. 아무튼 그렇게 해서 총 경비 70만원으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 숙소는 호이안 리버타운 호텔이었는데 시설도 깔끔하고 조식도 맛있었어요. 다만 주변에 식당이 별로 없어서 조금 불편하긴 했어요. 다음에 간다면 시내쪽에 위치한 호텔로 가고싶어요.
다낭&호이안 가볼만한곳 있나요?
저희는 바나힐 투어 빼고는 전부 자유일정이어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녔어요. 먼저 한시장이라는 곳에 갔는데 거기서 아오자이를 맞췄어요. 한국돈으로 만원이면 맞출 수 있다고 했는데 흥정하면 8천원까지도 깎을 수 있대요.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환전은 공항보다는 금은방에서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100달러 단위로 환전하시고 동지갑 만들어서 가시면 편해요. 그랩 어플 미리 설치하시구요!(그랩어플 필수) 용다리 불쇼 보러갔는데 평일에만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녁식사는 마담란이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먹었는데 반쎄오라는 음식이 제일 맛있었어요. 분짜도 맛있었구요. 쌀국수는 어딜가나 평타 이상인듯..ᄒᄒ 콩카페 가서 코코넛커피도 한잔했는데 달달하니 맛있더라구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마사지샵은 아지트라고 한인마사지샵 갔었는데 괜찮았어요. 팁포함 인당 5만원정도 했던거 같네요. 마사지는 무조건 세게 받는 걸 좋아해서 강하게 받았는데 아프긴 했지만 시원했어요. 끝나고 주는 차 마시고 나오면 됩니다. 밤에는 아시아파크가서 관람차 탔어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6천원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야경이 예뻐서 좋았어요. 놀이기구 몇개 탔는데 재밌더라구요. 롯데마트 들러서 선물용 과자같은거 사고 다시 숙소로 돌아갔어요.
베트남 다낭&호이안 완전 강추입니다! 물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요. 가족끼리 가도 좋고 커플끼리 가도 좋을 듯해요. 여러분도 기회되시면 꼭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