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9kr
https://9.989.kr/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해외이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말레이시아라는 나라 들어보셨나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하나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은퇴이민지로 많이 선택하는 곳입니다. 저 또한 이번 여름휴가 때 가족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여행기간동안 느낀 점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란 어떤 나라인가요?
말레이시아는 말레이반도 남부지역에 위치한 입헌군주국이자 이슬람교국가입니다. 인구수는 약 3000만명이며 면적은 대한민국의 1.5배라고 하네요. 공용어는 말레이어지만 영어도 널리 통용되고 있으며 중국계 화교 비율이 높아 중국어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교는 국교인 이슬람교(60%)외 불교(15%), 기독교(9%), 힌두교(7%) 등 다양하게 분포되어있습니다.

왜 말레이시아인가요?
저는 현재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부모님은 지방에서 농사를 짓고 계십니다. 제가 대학생때까지만 해도 두분이서 농사지으시면서 큰 문제없이 지내셨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겸 휴양지로의 이주를 고려하던 중 지인으로부터 말레이시아를 추천받았습니다. 마침 저희 어머니께서 10년전쯤 필리핀 세부에서 어학연수를 하셨었는데 그때 너무 좋았었다고 하셔서 동남아쪽으로 알아보던 중이었죠.
그런데 막상 알아보니 치안문제나 물가수준 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러던 중 우연히 말레이시아 한달살기 카페를 알게되었고 그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답사를 가보니 왜 이곳을 택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우선 날씨가 한국의 한여름과는 다르게 습하지 않고 선선해서 좋았습니다. 미세먼지 걱정도 없고 공기도 맑아서 자연스럽게 힐링되는 느낌이었어요. 게다가 주변환경도 깨끗하고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는 밤 늦게 돌아다녀도 위험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특히 아이들 교육 환경 측면에서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국제학교 수준도 높고 학비도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없이 보낼 수 있겠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음식문화 역시 한식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적응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어떤점이 좋으셨나요?
우선 생활비 면에서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외식비용 같은 경우 로컬식당같은 경우 5천원 내외면 충분히 먹을 수 있었고 쇼핑몰 푸드코트 같은데서는 만원이면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과일값도 저렴해서 매일 망고랑 망고스틴 사다먹었습니다. 교통비는 그랩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택시요금 바가지 쓸 일 없이 저렴하게 다닐 수 있었구요. 관광지도 입장료가 비싼편이 아니라 좋았어요. 다만 쇼핑센터 안에 있는 마트 물가는 조금 비싼편이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봤을 때 다른 동남아 국가보다는 확실히 살기 좋은것 같아요.

제가 다녀온 경험으로는 장점이 훨씬 많았던 거 같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겠지만 그건 개인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테니 따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지금 당장이라도 다시 가고 싶을만큼 매력적인 곳이라는 겁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아직 결정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언어가 계속 인도네이사어로 바뀌는데 이거해킹당한건가요
주식은 콜 옵션 행사비, 프리미엄 지불? 같은게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코인도 그런거 있나요?
스밍하면 멜론차트 올라가나요?그리고 한곡만 스밍 해도될까요?
에이블리 반품을 접수 했는데 환불계좌 변경하라고 해서 계속 변경했는데도 계속 바꾸라고 하고
사람인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로 면접보라고 연락왔는데
갤럭시탭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두가지 #설정초기화 #하드웨어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