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이 알바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용돈벌이 목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학생때부터는 아르바이트만으로 생활하기엔 빠듯한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학자금 대출을 받거나 휴학을 하고 일을 하게 됩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그런 친구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대학생이 되면 왜 이렇게 돈이 많이 들까요?
일단 대학교 등록금이 한 학기당 400만원이 넘어가니 부모님께 손 벌리기 죄송스럽죠. 거기다가 자취를 하거나 기숙사에 살면 월세나 공과금 등 고정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밥값과 교통비 등등 지출되는 금액이 어마어마 합니다. 게다가 술이라도 한잔 하면 안주 값이며 택시비며..돈 나갈 곳 투성이죠. 물론 장학금을 받으면 좋겠지만 성적장학금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고,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국가장학금 혜택도 크지 않습니다. 결국 졸업할 때까지 빚을 지고 사회생활을 시작해야하는데 너무 막막하잖아요. 그렇다고 공부에만 매진해서 좋은 직장에 취직하면 되지 않냐고 물으실수도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요. 대기업 취업률은 10% 남짓입니다. 나머지 90% 이상은 중소기업 혹은 비정규직 일자리죠. 정규직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 청년실업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미래가 걱정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실 답은 정해져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죠.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하자! 근데 그게 말처럼 쉽나요? 일단 수능공부라는 큰 산을 넘어야 하는데 이게 하루아침에 뚝딱 해결될 문제인가요? 그리고 막상 원하는 대학에 진학한다고 해도 학비 마련하랴, 스펙 쌓으랴, 어학연수 다녀오랴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갑니다. 그렇게 힘들게 노력해서 겨우겨우 입사했는데 회사에서는 신입사원에게 기대하는 바가 크고, 업무량은 상상이상이라 야근은 필수고 주말출근도 잦습니다. 그러다보면 연애는커녕 결혼은 꿈도 못꾸겠죠. 사람답게 살려면 최소 월 200만원은 벌어야 한다는데 과연 내가 그럴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뭘까요?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재택알바 입니다. 인터넷상에 홍보글을 올리는 일인데요,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할 수 있어서 편리하구요, 정해진 근무시간 없이 자유롭게 일하고 싶을 때 일하는거라 부담감도 없어요. 매달 15일이면 꼬박꼬박 월급도 받구요. 처음 초기비용이 들긴 하지만 실적 1건당 최대 35만원이니 몇건만 달성해도 본전 뽑고도 남죠. 만약 실적이 없어도 미실적지원금 제도가 있어서 지원금 신청시 일정금액을 받을 수 있구요. 혹시라도 사기라고 의심되신다면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지금 당장은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어서 불안하겠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분명 빛을 발할 날이 올겁니다. 대한민국 모든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