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물류센터 알바 경험담입니다. 저는 친구랑 같이 지원해서 갔는데 처음엔 일용직 근로계약서를 쓰고 안전교육을 받습니다. 교육장에서는 휴대폰을 반납해야하기 때문에 사진촬영은 하지 못했지만 근무복과 신발 등을 지급받고 락커룸에 짐을 보관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는데 크게 입고(피킹), 출고(패킹) 두가지 업무로 나뉩니다. 먼저 입고업무는 컨베이어 벨트 위에 놓인 물건들을 토트라는 바구니에 담는 작업이고, 출고업무는 피킹작업 후 나온 물건들을 포장하는 작업입니다. 둘 다 쉬운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출고업무가 좀 더 쉬웠습니다. 물론 몸쓰는 일이라 힘들긴 하지만 시간당 급여가 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하루 일하고 10만원 넘게 벌었습니다. 단기알바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주간조: 09:00~18:00 (8시간) 야간조: 18:00~04:00 (8시간) 심야조: 22:00~07:00 (7시간) 입니다. 주간조/야간조 중 선택가능하며 주5일이상 근무시 주휴수당 발생합니다.
급여는 얼마인가요?
시급 9,000원이며 연장근로 시 시급의 1.5배 적용됩니다. 단, 식사시간 및 휴게시간은 무급이므로 실지급액은 8,720원 수준입니다.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신분증 필수 지참하시고 편한 복장이면 됩니다. 운동화 착용 권장드리며 양말 2개 신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반바지 입어도 상관없지만 겨울에는 긴바지 입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