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학생때부터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돈을 모았었는데요. 적금과 예금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조금 더 효율적인 투자방법을 찾다가 주식투자를 하게되었어요. 처음엔 뭣도 모르고 그냥 막무가내로 뛰어들었는데 운좋게 수익률이 좋아서 금방 목돈을 모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욕심이 과해서 무리하게 투자했다가 크게 손해를 보고 한동안 손놓고 있다가 최근에 다시 공부하면서 조금씩 회복중이랍니다. 제가 직접 경험했으니 여러분께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공유하려고 해요.
주식하면 망한다던데 괜찮을까요?
사실 저도 이 말 듣고 엄청 걱정했어요. 주변에서도 주식한다고 하면 다들 말리더라구요. 근데 그건 잘못된 상식이에요. 물론 100% 안전한 투자란 존재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두가 잃는것도 아니에요. 오히려 소액으로 꾸준히 투자한다면 은행이자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특히나 사회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려요. 적은 금액이라도 안정성있는 우량주 위주로 장기투자 한다면 충분히 승산있어요.
어떤 종목을 사야하나요?
제가 실제로 이용했던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종목추천을 해줘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거기서는 전문가들이 매일 시장흐름을 분석해서 유망종목을 선정하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이 혼자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객관적인 지표를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매수가와 매도가도 알려주기 때문에 따로 계산하거나 신경쓸 필요없이 편하게 투자할 수 있었답니다.
수익률 높이는 꿀팁있나요?
꿀팁이라기보다는 주의해야할 점 몇가지 말씀드릴게요. 우선 급등주는 절대 쳐다보지 마세요. 이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그만큼 위험하기도 하답니다. 상한가 칠 때 잠깐 들어갔다 나오는건 괜찮지만 너무 큰 기대감을 가지고 몰빵했다가는 한순간에 쪽박찰수도 있어요. 두번째로는 분할매수입니다. 사람 심리라는게 참 이상해서 주가가 오르면 계속 오를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다보면 결국 고점에서 물리게 되는데 그러면 손절 타이밍 잡기가 어려워져요. 그러니 항상 분할매수 하셔서 리스크를 최소화하세요.
지금까지 주식으로 천만원 버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조건 큰돈을 벌겠다는 마음보다는 차근차근 실력을 쌓는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야 나중에 진짜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거든요. 이제 곧 여름방학이라 학생분들도 많이 하실텐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